글로벌 커뮤니티 서미트 2012 참여 후기

지난 주 토요일 (5/19) ,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 글로벌 커뮤니티 서미트 2012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듣기 위해 간 게 아니라, 발표를 하기 위해 갔습니다.

도착하자마자, 해외 초청연사인 Stuart Reid 의 소프트웨어 테스팅에 관한 발표가 있었고, 통역없이 듣다 보니, 집중력이 떨어졌습니다. ㅠ 그리고 나서 김병곤 JCO 회장님 등장. 개인적으로는 관심을 깊게 갖지 못하고 있던 빅데이터 기술과 관련된 내용이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공부 해보고 싶은 자극제가 되었습니다.

발표자로 참여한 덕분에,  협회로부터 점심도 얻어먹고 트랙2 로 향했습니다.

MOIBA 의 박종문님께서 K-APPS 에 대해 소개해 주셨고, JBOSS 의 신정훈님께서 MonggoDB 를 이용한 빅데이터 구축 경험을 공유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나서 제 차례였고, 저는 개발자들의 즐거운 삶을 위한, Open Source 참여 독려를 하는 발표를 했고, 끝나자 마자 Sencha Touch 2.0S (주말 모임) 을 위해 바쁘게 움직여야 했습니다.

이 날 공교롭게도 KSUG 세미나, 개발자 걷기대회 등 참여하고 싶은 많은 행사가 겹쳐 있어서 못내 아쉽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생애 처음으로 코엑스 컨퍼런스룸 무대에 선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만큼,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가져다 주었던, 매우 의미있고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기회를 주신 옥히의 kenu 님과 스마트 개발자 협회의 엄용국 사무국장님, 발표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Korea Sencha User Group 의 김종광님, 특별히 더 감사드립니다.


얼굴이 살짝 짤리긴 했지만, Stuart Reid 씨 뒤에 있습니다. -_-;

사진을 멋있게 찍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

태그 지정됨 , , , , , ,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