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회 공감세미나 간단 후기

지난 주말, 10회 공감세미나 다녀왔습니다.

주말에는 가급적이면 가족과 함께 보내야 겠다는 생각에, 세미나 참석이나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편이지만, 이번에 오래간만에(?)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아주 즐겁게 잘 다녀왔습니다. 몸 컨디션이 안좋아서 경청을 할 수 있을까 다소 걱정도 했고 세미나 도착도 좀 늦긴 했습니다. 지각해서 첫번째 세션은 듣지 못했고 두번째 세션 진행중일 때 쯤 도착했습니다.

tipJS 개발자이신 필수입력님의 tipJS 프레임워크에 관한 발표가 있었고, 즐겁게 잘 들었습니다. 유머러스한 몇장의 사진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요ㅋ; 발표 끝내면서 오픈소스 개발자들의 “피드백” 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면서 마무리하셨는데, 새삼 제자신을 반성하게 됐습니다. 오픈소스에 도움을 받게 되면 감사의 댓글이나 리뷰 정도는 써야겠다고 맘먹었습니다. 짬이 나지 않더라도 간단한 피드백 정도는 해야겠다 생각이 들었구요.

이어지는 kenu 님의 스프링원 다녀온 이야기도 즐겁게 잘 들었습니다. 재밌었고 저도 외국의 개발자 컨퍼런스에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전에 영어공부도 중요하겠지만요. 암튼 꼭 한번 경험해 보고 싶네요^^ 여러 사진과 곁들어서 생생한 후기를 전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에, 박용권님의 vargrant 사용경험담도 꽤 자극이 됐습니다. H3 컨퍼런스에는 참석을 못했지만 H3 PDF 보면서 살짝 어떤 물건인지 간만 봤는데, 경험기와 본인에게 최적화하면서의 경험들을 들려 주셔서 꽤 도움이 됐습니다. 개인적으로라도 한번 써봐야겠단 생각도 들고요. 다만 virtual box 에서만 되는 건 아쉽긴 한데···. 어차피 개인용 개발서버용도 정도로는 괜찮을 것도 같고요.

끝나고 OKJSP 커뮤니티 회원으로 뒷풀이 들렸다가 귀가했습니다.^^ 뒷풀이도 즐거웠습니다~.

열심히 경청하다 보니 사진찍는 걸 깜빡했네요.😦

태그 지정됨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