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코드 편집기, Sulime Text 2

최근 개발환경을 Mac 으로 전환하면서 (기존에는 Mac 을 거의 가정용으로만 써왔다) 본격적으로 Sublime Text 2 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 물론 Sublime Text 는 Mac, Windows, Linux 대부분의 플랫폼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EditPlus, UltraEdit, NotePad++ 를 거쳐, 메인으로 사용하게 된 네번째 에디트 프로그램인데, 그 기능이 막강해서, 강권할만한 프로그램이다.

Goto Anything 과, 다중선택 두가지 기능만으로도 비약적인 생산성 향상을 맛볼 수 있으니 아직까지 사용하지 않는 개발자분들에게는 강력히 권하고 싶다.

TotalCommander 가 파일관리 시스템의 갑이라면, Sublime Text 는 에디트 프로그램의 갑이라 할만하다. 현재는 Sublime Text 3 Beta 버전까지 출시된 상태이고, 개인 라이선스 구입비용은 $70 이다. 무료버전은 간혹 구매를 권유하는 알림창이 뜨는 것외에는 특별한 기능제약은 없다. (단 3 Beta 는 라이선스 구매자만 이용가능)  라이선스는 유저 단위여서, 한 명의 유저가 라이선스를 구매후 여러대의 PC 에서 사용가능하다. 라이선스 기간 제한은 없지만, 버전 단위로 추후 4 버전에서는 별도의 업그레이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고 한다.

아래 링크의 생활코딩 강좌를 보고, 한번 사용해 보시기를 권한다.

공식사이트 : http://www.sublimetext.com/
생활코딩 사용 강좌 : http://opentutorials.org/course/671/3595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